▲ 동서발전 신재생권역개발센터. ⓒ 동서발전
▲ 동서발전 신재생권역개발센터. ⓒ 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탄소중립 실현과 미래 에너지산업의 전진 기지가 될 '신재생개발권역센터'를 전격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전국 5개 권역에 4센터 1분소 15팀으로 구성된 신재생개발권역센터를 신설했다.

권역센터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사업개발 책임 강화를 위해 사업발굴부터 최종 의사결정 단계까지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관련된 전 과정을 전담한다.

사내공모를 통해 선발된 직원 98명이 프로젝트 중심의 팀제를 기반으로 권역별 특화사업 개발에 나선다.

전 센터의 운영에 관한 업무는 충청센터에서 총괄하며, 풍력사업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육·해상풍력팀이 전 권역을 관할한다.

동서발전은 발전사 가운데 최대규모로 꾸려진 이 권역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개발해 탄소중립의 성공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권역센터는 단기적으로 산업단지 지붕형, 수상형, 영농형 태양광발전 등 태양광 중심의 사업개발을 추진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지역맞춤형 대규모 융복합 신재생에너지 단지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장재혁 총괄 센터장은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 개발로 신재생에너지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지역상생 기반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확대하는 등 기존 틀을 깨는 사업개발을 통해 미래 친환경 에너지 산업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동서발전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