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시민이 문서24 서비스를 활용한 정부와 기업의 업무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다. ⓒ 김소연 기자
▲ 한 시민이 문서24 서비스를 활용한 정부와 기업의 업무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다. ⓒ 김소연 기자

행정안전부는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문서24 서비스를 활용한 정부와 기업의 업무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서24는 민간기업, 단체 등 국민과 행정·공공기관이 전자문서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공모전은 우수 활용사례를 발굴하는 한편 최근 시작한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를 이용한 업무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는 팩스·방문 제출하던 서식을 PC에서 바로 제출하는 웹서식 작성의 편의성과 데이터 활용성을 개선한 서비스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문서24 활용을 통한 종이문서 감축과 비용절감 등의 개선사례와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를 활용해 국민 편의성을 높이거나 행정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각종 아이디어다.

조상명 행안부 정부혁신기획관은 "문서24를 활용하기 위해 많은 기관과 기업 그리고 국민들께서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제공해주신 아이디어를 통해 문서24가 국민과 정부에 더욱 편리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