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가홀푸드의 저탄소인증 햇과일·채소 7종 제품 패키지 라벨. ⓒ 풀무원
▲ 올가홀푸드의 저탄소인증 햇과일·채소 7종 제품 패키지 라벨. ⓒ 풀무원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가 생산 단계부터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농업기술로 생산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저탄소인증을 받은 햇 과일·채소 7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저탄소인증 과일은 △배 △아리수 사과 △황금 사과 △샤인머스캣 등이며 채소는 △꿀고구마 △감자 △양파 등이다.

저탄소인증은 친환경 농산물을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 기술을 적용해 생산 단계에서 필요한 난방과 농기계 에너지와 용수 등 농자재 투입량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한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올가의 저탄소 아리수 사과(1.8㎏) 한 봉지를 소비할 경우 0.37㎏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다. 18봉지를 소비하면 30년생 소나무 한 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30년생 소나무 1그루는 연간 6.6㎏ 이산화탄소 흡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조태현 올가홀푸드 마케팅담당은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로하스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일상 속에서 지구 환경을 우선하고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