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제이드가 13일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매일유업의 관계사에서 운영하는 크리스탈 제이드는 8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또 아시아 주요 도시에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현지 셰프가 선사하는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는 제철미학 컨셉에 맞게 봄의 미각을 일깨우는 식재료들로 엄선해 겨울 내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를 제안한다.봄 냉이를 곁들인 바지락 탕면은 바지락 육수의 얼큰한 맛과 향긋한 냉이의 풍미를
매일유업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매일유업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 공정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매일유업은 CCM 심사에서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방침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실시
매일유업이 어메이징 오트 커피, 초콜릿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대규모 체험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매일유업은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모집인원 10만명을 목표로 3주 동안 진행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객들은 취향 테스트를 통해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추천받고 배송비만 부담하면 라인업 5종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세트를 증정받았다.이벤트 기간 동안 중복 대기인원과 사이트 방문자를 포함해 140만명이 접속한 것으로 집계됐다.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원픽'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다음달 1
매일유업은 '2023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내년 1월까지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다.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2013년부터 매년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맞춤 레시피로 만든 음식들을 대접하는 '하트밀 만찬' 행사를 진행했고 2018년부터는 선천성대사이상
국산 버터보다 3배 이상 비싸 버터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에쉬레 무염 버터 제품에서 대장균군이 다량 검출됐다.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프랑스산 에쉬레 버터 250g 제품에 대해 '대장균군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해당 제품에서 국내 대장균 검출 최대 허용 기준에 비해 최대 23배까지 많은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식약처는 이미 유통된 물량을 철저하게 파악하고 있다며 필요에 따라 판매 중지·회수 조치할 예정이다.에쉬레 버터 유통 관계자는 "부적합 판정된 제품을 유통과정에서 전량 폐기해 실제 유통된 물량은 없는것
매일유업은 임직원들의 '동반육아 파트너'로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매일유업은 1975년도에 임신과 출산, 육아문화를 선도하는 모자보건교육을 시작한 이래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식품업계 최초로 2009년 가족친화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후에도 14년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았다.2015년에는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게 하는 직장환경을 조성하고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매일유
매일유업이 비건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의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5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로고나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변경은 물론 오트의 함량을 높여 고소한 맛을 더하고 오트에 풍부하다고 알려진 베타글루칸의 함량도 높였다.어메이징 오트의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핀란드산 오트 원물 그대로의 색상인 오트 베이지와 식물성 식품·친환경을 상징하는 비비드 그린 컬러를 사용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제품을 확대해 나가고자 로고의 가시성을 높였다.제품의 성분도 업그레이드했다. 190㎖ 언스위트·오리지널의 오트 함
매일유업의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에서 굿즈 3종을 출시했다.매일유업은 일러스트 작가 토티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에코 손수건, 우드 컵받침, 어메이징퐁 굿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손수건과 컵받침은 소재 선정부터 환경친화성을 고려한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어메이징 오트만의 따뜻한 감성을 담았다. 어메이징퐁은 청정 핀란드산 오트로 만든 스낵이다.매일유업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어메이징 오트를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트 스낵인 어메이징퐁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에어팟 맥스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매일유업은 서울 서촌 카페와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다음달까지 11곳의 서촌 카페와 어메이징 오트의 특장점을 살린 11가지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어메이징 오트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 시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190㎖를 무료로 증정하고 우유가 포함된 모든 메뉴는 어메이징 오트로 변경이 가능하다.또 신진 일러스트 작가 토티와 협업으로 탄생한 어메이징 오트 포스터와 종이 코스터 등 감각적인 연출물도 카페 내부 곳곳에 비치했다.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SNS 후기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메이징
매일유업은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신선한 원유와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원유와 연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셀프 스튜디오 '하루필름'과 협업해 4월 동안 '바리스타룰스 X 하루필름 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바리스타룰스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또 바리스타룰스 오프
매일유업이 'My Amazing Oat mix'라는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매일유업은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새롭게 즐기는 비건 오트 음료'를 컨셉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어메이징 오트를 넣어 만든 다섯 가지 스폐셜 레시피를 담았다.매일유업은 스무디·팬케이크·아인슈페너 등 우유 대신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스폐셜 레시피를 공개했다.아직 비건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3일 밝혔다.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한다.2003년 옥수동 100가구를 대상으로 시작한 우유안부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서울시 전역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
매일유업이 2년 연속으로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됐다.19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상생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지난 16일 서울 중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열린 행사에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그리고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지난해 매일유업을 포함해 4개 기업이 처음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매일유업, 대상, CJ제일제당 등 5개 기업이 선정됐다.매일
매일유업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소비자중심경영(CCM)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심사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기업이 진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의 개선 여부를 2년 주기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매일유업은 2008년 12월 CCM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이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품질우선주의, 소비자 중심의 프로세스 개발과 교육 등을 강화하며 14년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를 벌인다.매일유업은 14일부터 다음달까지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한 후원자에게 '고마워 선물'을 증정한다고 밝혔다.고마워 선물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골든밀크, 바리스타룰스,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매일유업 대표 제품과 어르신들의 손글씨 인사 카드로 구성돼 있다.손글씨 인사 카드에는 '배달원분들 후원해주시는 분들 덕에 매일 행복과 희망을 갖고 살아갑니다', '노크 소리로 적적함을 달래기도 하고 누군가 나를 챙겨주는 사람이
일동후디스 '하이뮨' 제품의 인기로 지난해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시장 2위로 밀려난 매일유업이 식품의약품안전처 통계 자료를 단편적으로 인용, 자사 제품의 판매 실적을 '과장 광고'한 것으로 확인됐다.매일유업은 "식약처가 발표한 2021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2021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며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것"이라고 밝혔다.매일유업은 본사 공식몰에 '3년 연속 1등 단백질, 셀렉스' 홍보
매일유업은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매일 지구를 살리는 '약속 챌린지'를 연다고 6일 밝혔다.자원 순환의 날은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매일유업은 약속 챌린지를 위해 버려진 페트병 4만8000개를 수거해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방을 제작했다. 500㎖ 페트병 6개를 재활용하면 가방 하나를 만들 수 있다.가방 디자인에는 독특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위글위글'이 참여했다. 제작한 가방은 약속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 중 1000명에게 선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판매하는 즉석커피가 제품에 따라 당류·카페인 함량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시중에 판매되는 즉석커피 23개 제품 가운데 당류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남양유업의 '프렌치카페 카페오레'로 100㎖당 8g의 당류가 들어있다.제품 1개 기준으로는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라떼'가 당류 함량이 가장 높았다. 당류 일일 섭취 권장량(50g)의 절반 수준인 25g이 들어 있었다.당류 함량은 라떼가 100㎖당 평균 7.2g으로 평균 3.7g인 스위트 아메리
매일유업은 기능성 소재 썬화이버를 담은 제품을 모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썬화이버 특집 라이브방송에서는 건강한 장을 위한 기능성 소재 썬화이버를 담은 제품을 모두 모아 한 자리에서 소개한다.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LGG유산균과 썬화이버 식이섬유의 장건강 시너지 '매일 바이오 드링킹 요거트 썬화이버' 등이다.기능성 소재 썬화이버
매일유업의 가공우유 브랜드 '우유속에'가 맛있는 프로틴 가공유 '멀티그레인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우유속에 멀티그레인 프로틴은 300㎖ 한 팩에 단백질 10g, 현미·보리·찹쌀현미·수수·조 등 국산 곡물 5종, 청정 핀란드산 오트를 담은 프로틴 가공유이다.유청단백질과 카제인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 우유단백질을 사용했고 단백취는 최소화해 운동 전후는 물론 다양한 일상 생활 중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우유의 바디감과 조화를 이루는 풍부한 곡물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매일유업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