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7일부터 6월 11일까지 이메일‧우편‧방문 접수 가능

국내 안전 분야 최고 권위인 제23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가 시작됐다.

26일 소방청에 따르면 27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안전문화 선진화와 소방안전 문화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를 공모한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국내 안전분야 최고권위의 상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선 우수기업과 개인, 단체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공모부문은 △우수기업상 6개 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제조, 운수·창고·통신, 건설) △공로상 3개 분야(개인, 단체, 우수제품) △콘텐츠 공모상 2개 분야(UCC, 웹툰)다.

접수방법은 소방청 또는 한국안전인증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한국안전인증원에 이메일,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며 대통령상과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46점을 시상한다.

박성열 화재예방총괄과장은 "안전대상을 통해 기업안전문화 의식 정착과 국민안전의식이 향상되고 안전문화 선진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기업들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