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청년봉사단 관계자들이 백봉산 정상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 ⓒ 남양주자원봉사센터
▲ 남양주청년봉사단 관계자들이 백봉산 정상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 ⓒ 남양주자원봉사센터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청년봉사단과 백봉산 플로깅·산불조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에는 청년봉사단 18명이 참여해 '내가 좋아하는 산, 우리가 함께 지켜요'라는 주제 아래 남양주백봉초부터 백봉산 정상까지의 등산로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쓰레기 50리터를 수거했고, 산불조심 현수막 4장을 게시했다.

청년봉사단은 농촌 일손지원, 유기견보호소 봉사활동, 지역 축제 행사지원,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강인수 남양주청년봉사단장은 "봄이 다가옴과 동시에 등산객이 증가하며 산불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산을 찾는 분들이 산불 예방을 위해 경각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내가 가져온 쓰레기 되가져가기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을 모두가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진춘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청년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산불을 예방하고 환경을 보호하려는 인식이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밝고 활발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