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성기 대한건설기계안전관원장 직무대행이 2024년 신년 업무보고회를 추진하고 있다. ⓒ 대한건설기계안전관원
▲ 백성기 대한건설기계안전관원장 직무대행이 2024년 신년 업무보고회를 추진하고 있다. ⓒ 대한건설기계안전관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10일 '2024 신년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 경영혁신이사와 안전사업이사, 기획혁신처장, 인사노무처장, 재무자산처장, 검사정책처장, 안전보건처장, 디지털사업처장 등이 올해 주요사업에 대해 보고했다.

안전관리원은 올해 주요 추진사업으로 기술발전 등 시장환경을 반영한 검사기준 선진화와 검사품질 향상을 위한 검사소 평가를 진행하고 지난해부터 시범운영하고 있는 타워크레인 드론검사도 본격화한다.

또 미수검 장비 근절을 위해 전산시스템을 정비하고 수검안내 확대, 지자체와 협력네트워크도 강화한다.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기반조성에도 힘을 쏟는다. 올해 안전관리원은 지난해 건설기계 안전관리를 중심으로 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캄보디아와 제도 전수와 공직자 초청연수 등을 추진한다.

건설기계 중 타워크레인에 대한 경력관리도 시작한다. 사고조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담인력 교육과 모의훈련 등도 진행한다.

연구역량 향상을 위한 사업도 강화한다. 우선 현재 미비 된 건설기계 전문 작업공간을 마련하고 유관기관간 연구인력 교류도 본격화한다.

ESG경영도 강화한다. 이사회 소속으로 ESG전문소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련 사업에 대한 심의도 확대한다.

건설기계 검사업무 특성상 70%를 차지하는 출장검사자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방어운전과 취약지역 운전방법 등에 교육을 의무화한다.

본원과 지역검사소간 인력교류 단절을 개선하기 위해 2년이상 동일부서 동일보직자는 보직을 변경할 수 있도록 인사규정을 개정하는 등 순환보직도 활성화해 나간다.

백성기 원장 직무대리는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민과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