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성북구 종암북바위길 소상인들이 골목형 상점가 상인역량 강화교육을 듣고 있다. ⓒ 성북구
▲ 서울 성북구 종암북바위길 소상인들이 골목형 상점가 상인역량 강화교육을 듣고 있다. ⓒ 성북구

서울 성북구는 15일 지난 10월부터 3개월간 추진한 '골목형 상점가 상인역량 강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상인역량 강화사업은 △정릉골 △배밭골 △종암북바위길 △석계음식문화거리의 상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채널 소개와 성공사례 안내, 홍보 실습, 최신 마케팅 경향 등을 강의형식으로 진행했다.

3개월 동안 진행된 강의 가운데 상인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세무신고, 임대차보호법과 같은 기초 세무·법률 지식에 대한 강의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구는 골목형 상점가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해 매출을 증대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온라인 △플랫폼 입점 교육 △메뉴·가격 구성 안내 △플랫폼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선진시장을 방문해 우수사례를 몸소 체험하고 상인들 간 화합하고 협력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골목형상점가별로 견학의 시간도 가졌다.

이승로 구청장은 "골목형 상점가 상인역량 강화사업을 통해 상권을 선도할 수 있는 상인들과 조직화된 상인조직이 상권의 중장기 발전 전략과 비전을 공유해 미래방향을 설정하고 자생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