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창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KINA교육센터장이 채용 연계형 기자교육 강의를 하고 있다. ⓒ 인신협
▲ 김창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KINA교육센터장이 채용 연계형 기자교육 강의를 하고 있다. ⓒ 인신협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부설 KINA교육센터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제4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17일 인신협에 따르면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은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 사진·영상 편집 등 실무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해 교육을 모두 마친 수료생들에게 인터넷 언론사 채용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인신협은 우수한 언론인 육성을 위해 매년 2회 채용연계형 기자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3기까지 8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제4기 기자교육은 내년 1월 3일부터 9주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인신협에서 지원한다.

김창영 인신협 KINA교육센터장은 "국내 최고의 현직 언론인을 교수로 초빙해 기사를 쓸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며 "언론인을 지망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