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커맨드센터가 서울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한림대성심병원에서 의료서비스 로봇 성과 보고회를 17일 개최한다.

보고회는 △의료서비스 로봇 활용의 현재 △의료서비스 로봇 활용 방향 △전문가 패널 토의 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이미연 한림대성심병원 커맨드센터장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에 대한 경과보고와 '의료분야 서비스 로봇 활용의 현재'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며 국립암센터와 용인세브란스병원의 로봇 활용 경험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워킹그룹 논의 내용과 규제 발굴 건'에 대한 정우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장의 발표와 '로봇을 이용한 병원 업무 자동화의 표준화'에 대한 성균관대 지능형로봇학과 구자춘 교수의 발표 등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은 '의료서비스 로봇의 미래'를 주제로 병원 실무자와 로봇 전문가 그룹의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이미연 한림대성심병원 센터장은 "실제 병원에서 의료서비스 로봇을 활용하며 쌓은 데이터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성과 보고회를 통해 앞으로 의료서비스 로봇 도입을 희망하는 의료 기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