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항만공사가 1876 BUSAN 입주기업을 공모한다. ⓒ 부산항만공사
▲ 부산항만공사가 1876 BUSAN 입주기업을 공모한다. ⓒ 부산항만공사

1876 BUSAN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부산항만공사(BPA)는 오는 17일까지 해운·항만·물류 분야 창업과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1876 BUSAN의 입주기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1876 BUSAN은 BPA, 한국해양진흥공사, 부산시가 공동 운영하는 시설이다.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1876 BUSAN은 지난해 2월 개소 후 8개 업체가 입주해 운영하고 있다. 입주공모를 통해 최대 7개의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기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사업계획과 기술성, 경영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선발돼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사무공간 제공 △창업과 연구지원금 보조 △테스트베드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입주·지원 대상은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예비 창업자와 7년 미만의 중소기업 등으로 평가를 거쳐 최대 2년간 입주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입주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강준석 BPA 사장은 "기술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 1876 BUSAN이 우리나라 스타트업 기업들의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부산항이 그들의 도약을 위해 든든한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