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가입된 보험 보장 정보를 통합·요약해주는 기존의 네이버페이 '보험통합조회'가 개편된 것으로 건강보험부터 자동차보험까지 사용자의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또래와 비교해 입체적·객관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교 기준은 네이버페이 '내 자산'에 등록된 보험 상품 데이터에 기반한다.

그래프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데이터 시각화 자료를 통해 누구나 자신의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쉽게 비교·분석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앱이나 네이버앱-네이버페이 금융상품-내 보험 페이지의 '가입내역' 탭에서 사용자의 △월별 총 보험료 △종신·상해·건강 등 보험 종류별 보험료가 또래 평균 대비 얼마가 차이 나는지 그래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전체 또래 집단에서 상위 몇 % 수준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네이버페이 보험 페이지의 '보장 요약' 탭은 '내 보장'으로 개편됐다. 보험의 핵심 보장 항목인 암·뇌·심장 항목 별 그래프를 통해 또래 집단과의 보장금액 비교가 가능하다.

그 외 진단·입원·수술 등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의 모든 보장을 통합해 요약한 내용도 '전체 보장'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량관리 서비스인 '네이버 마이카'에 자동차를 등록하면 자동차 보험에 대한 비교 분석도 가능하다.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 자산'에 보험을 연결하면 이용 가능하다. 이미 보험을 연결한 기존 사용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내 보험 분석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페이 보험'을 검색하면 서비스에 쉽게 진입할 수 있고 신규 사용자는 최초 연결 과정에서 마이데이터 인증을 한 번만 하면 추가 인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가입 과정에서 마케팅 활용 동의를 받지 않아 상담원 연결이나 추가 상품가입 권유가 없어 또래에 비해 부족하거나 불필요한 보장이 있는지 사용자 스스로 객관적인 비교·분석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개편을 통해 사용자 스스로 내 보험 비교·분석까지 쉽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사용자가 보험을 더욱 쉽고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