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형식의 '안전보건 콘텐츠'가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안전보건공단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숏폼 제작과 상생협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공단이 공동 제작한 숏폼 형식의 안전보건 콘텐츠 제공은 통신 업계 최초로 공단 자료실을 통해 중소기업에 제공된다. 

콘텐츠는 △작업안전가이드 △통신업 사고사례 △건강 콘텐츠 등의 주제로 구성된 150여편으로 현재 100편을 LG유플러스가 제작했고 나머지 50여편은 협약 이후 공단과 협력해 제작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안전보건 자료가 부족한 통신업종 협력사와 중소사업장 내 산재예방을 제고하고 콘텐츠 무상 공유를 통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또 콘텐츠 무상 지원과 공동 개발에 따른 예산 절감과 콘텐츠 제작이 부족한 통신 분야에 대한 콘텐츠 다양성 등의 효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건우 LG유플러스 최고안전환경책임자는 "협약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이후 자기 규율적 예방 체계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신 협력사와 중소형 기업의 사업주와 노동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