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우리나라 소방산업 진흥을 위해 올해 국가 소방산업 진흥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우리나라 소방산업 진흥을 위해 올해 국가 소방산업 진흥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은 '2023 국가 소방산업 진흥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설명회는 글로벌 소방산업 육성을 통해 미래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고 K-소방산업 전략 방향을 공유함으로써 민간 주도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일 소방청이 주최하고 기술원이 주관한 설명회는 소방 유관기관과 소방용품·장비 산업체 대표 등 220여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 주제발표 시간에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박람회는 'K-소방산업,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다음달 30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린다. 국내 소방산업체의 해외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박람회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띈다.

국가 소방산업 진흥계획 발표 시간에는 내수시장 활성화, 글로벌 유통망 개척, 규제혁신 등 소방산업 진흥 발전을 위한 세부 전략방향을 소방산업체와 공유하며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갔다.

소방산업기술원 관계자는 "우리나라 소방산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산업계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