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은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외식업 사장님에게 풍수해보험 보험료를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와 외식업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외식업 사장님을 대상으로 8일부터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정책보험이다.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 대부분을 부담하고 나머지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배민은 올해부터 각 지자체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장님이 부담하는 보험료 전액을 대신 납부해 사장님들이 무료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3월 부산을 시작으로 제주, 강원, 전남 등 대상 지역을 넓혀 왔다.

이 보험은 최대 1만명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간단한 서류를 제출하면 보험료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수도권에 외식업 매장이 몰려 있는 만큼 많은 사장님들이 보험에 가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 가입 방법이나 문의는 배민사장님광장과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상담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입 신청은 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된다. 보험효력은 1년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매년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다"며 "하반기 전국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께서 마음 편히 장사를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