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형제들은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2를 발간했다.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은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2를 발간했다.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2'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배민스토리에는 배달의민족 서비스 현황과 비전, 우아한형제들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과 성과가 두루 담겼다.

보고서는 △변화된 배달의민족 서비스 △사장님 성장 △라이더 지원 △사회·먹거리 안전망 △배민그린 △일하기 좋은 회사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 외식업체들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됐다. 배달의민족으로부터 식당 경영 컨설팅을 받은 업체의 월 매출이 183% 증가했다. 전국별미에 입점한 지역 특산물 업체의 상반기 주문 수는 1년새 8배나 늘었다.

우아한형제들의 사장님 교육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배민아카데미'에는 14만명의 사장님이 참여했다. 지금까지 제공된 교육 횟수도 1500회 이상에 달했다.

배민은 라이더를 위한 지원 정책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음식배달 중 사고를 당해 어려움에 처한 라이더에게 생계, 의료비로 지난 5월 기준 161명에게 12억원이 지원됐다.

배민과 고객이 함께 기부한 모금액으로 끼니를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2020년 겨울방학부터 현재까지 아이들에게 전달된 배민방학도시락의 누적 끼니 수는 4만3000여 끼니에 달한다.

배민스토리 2022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 내 '함께가치' 코너를 통해 누구나 확인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파트너와 사회가 좀 더 행복하면서 지속가능하도록 외식산업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외식업 사장님, 라이더와 성장하고 고객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