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왼쪽)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이 콘텐츠·농수산식품 수출 강국 도약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왼쪽)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이 콘텐츠·농수산식품 수출 강국 도약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콘텐츠·농수산식품 수출 강국 도약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3일 aT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김춘진 aT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해외 한류종합행사 K-박람회 개최, K-브랜드 한류 마케팅 등 콘텐츠와 농수산식품 동반 해외진출을 위한 수출 확대 협력을 추진한다.

국산 농수산식품 소비 확대와 저탄소·친환경 식생활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 등 해외진출 확대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콘진원은 다음달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전남 나주 로컬 푸드를 활용한 식사 제공과 잔반 없는 날을 운영해 저탄소와 친환경 식생활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콘텐츠·농수산식품 동반 성장을 위한 해외진출 기회와 판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동참으로 ESG 경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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