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 4종. ⓒ 코웨이
▲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 4종. ⓒ 코웨이

코웨이가 지난해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선보이며 가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노블 콜렉션은 코웨이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전의 3요소인 △공간에 녹아드는 디자인 △최적화된 성능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 라인업이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디귿자(ㄷ )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 가로, 세로, RO 등 폼팩터와 필터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각광받고 있다.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본체가 싱크대 하부에 들어가고, 출수부만 외부에 설치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주방 공간을 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가로는 제품의 가로 넓이를 늘리고 깊이를 대폭 줄여 조리대 카운터 앞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RO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필터를 탑재해 우수한 정수 기술력을 자랑한다.

▲ 코웨이 노블 정수기 가로. ⓒ 코웨이
▲ 코웨이 노블 정수기 가로. ⓒ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했다. 이는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해 위생성을 강화했으며 초소형 사이즈와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노블 정수기는 AI, 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도 구현했다.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황, 고장 여부 등을 감지해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IoCare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와 유로 교체 날짜, 제품 이상 현황 등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원격 조작도 가능하다.

제품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관리 방법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한다면 6개월마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선택하면 6개월마다 카트리지 필터를 배송해주고, 12개월마다 카트리지 유로를 배송해준다. 누구나 손쉽게 자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필터 센싱 기능도 탑재했다.

이는 정수기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필터 수명을 체크해 교체 시기가 지나면 알람을 주고 필터 교체가 완료되면 새 필터를 감지해 세척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힌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앞세워 국내 정수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물리더십을 확보하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과 만족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