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KTC,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 구축
현대차·KTC,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 구축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12.24 14:1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흥수 현대차그룹 EV사업부장(왼쪽), 제대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현대차그룹
▲ 김흥수 현대차그룹 EV사업부장(왼쪽), 제대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과 손을 잡았다.

현대차그룹은 경기 군포 KTC 본관에서 김흥수 현대차그룹 EV사업부장, 제대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KTC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를 구축한다. 성능에 대한 표준화된 평가 체계를 마련해 객관적 품질 확보를 모색한다.

KTC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를 위한 부지와 장비, 시설을 제공하고 검증 표준화를 위한 평가항목을 개발한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개발 단계부터 차량, 충전기, 충전 시스템을 통합 검증해 현대차그룹 전기차와 국내 충전기 사이 최적의 호환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시작부터 종료까지 각 절차에 필요한 단계별 성능을 평가하고 품질 검증 시스템을 충전기 제조사, 충전 사업자 등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흥수 현대차그룹 EV사업부장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를 통해 전기차 차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전기차와 충전 시스템을 구축한다"며 "양질의 충전 시스템을 지원하는 구조를 마련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대식 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은 "협약을 통해 친환경차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시장에서 현대차그룹과 협력하고 KTC에 구축되는 품질검증센터를 활용해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우수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