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포럼'을 개최하고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포럼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행사는 오는 24일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 진출전략을 시작으로 25일 러시아·독립국가연합(CIS)·중남미·아프리카 등 파머징시장, 26일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등 동남아국가연합(ASEAN) 시장 진출전략을 조명한다.

포럼은 현지에 진출한 경험을 토대로 전문가들이 시장 진입 사례를 소개하거나 법적 문제·현지화 전략 등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해외 진출에 관심있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 시 문제점과 대비해야 하는 사안들을 포럼 일자마다 지역별로 구성, 타깃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기에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의약품 수출액은 9조9648억원 규모로 지난해대비 62.5% 증가했고 2017년부터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협회는 팬데믹으로 인해 글로벌가치사슬(GVC)이 변화하고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주목도가 어느 때보다 높은 현 시점을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적극 뛰어들어야 하는 적기로 판단하고 있다. 

원희목 회장은 "포럼이 그간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축적해온 R&D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