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김미영 기자) 지방자치단체와 쿠팡이 손잡자 지역 소상공인들이 살아났다.

쿠팡은 지자체와 온라인 상생 기획전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1년새 183%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축산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들과 손잡고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쿠팡의 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에 참여한 서울시, 경북도, 전북도 중소상공인의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쿠팡은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주요한 판로처이자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전국 각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자체별로 진행한 '온라인 상생 기획전' 성과를 분석해 보면, 온라인 판매 전체매출에서 40%가 쿠팡에서 발생된 것으로 추정된다.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