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주 동안 보잉 737 맥스 제트 여객기 생산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4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규제 당국이 공장 점검을 강화하고 노동자들이 생산 속도를 늦추면서 보잉 737 맥스 여객기 생산이 급격히 감소했다.미 연방항공국(FAA)은 지난 1월 조립 오류로 인해 737 맥스 동체에 구멍이 나는 사고가 발생한 후 보잉이 월 최대 38대의 여객기까지만 생산할 수 있도록 제한을 뒀다.3월 말에는 실제 월간 생산량이 제한 기준보다 훨씬 낮은 한 자릿수까지 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보잉은 지난 1월 알래스카 항
미국에서 하늘을 날던 비행기 동체에 구멍이 나 비상 착륙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동체에 난 구멍은 필요에 따라 막아두거나 출입구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부분으로 알려졌다. 미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에서 5일(현지시간) 오후 5시쯤 승객 177명을 태우고 이륙한 알래스카항공 보잉 737 맥스 9 여객기가 이륙 직후 동체에 구멍이 생기며 비상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AP통신 등이 7일 보도했다.사고를 목격한 승객들은 구멍이 냉장고 크기만 했다며 착륙할 때까지 두려움에 떨어야했다고 말했다.뜯겨나간 창가 좌석은 비어 있었다. 구멍
대한항공은 보잉사의 737-8 항공기 1호기가 김포공항에 도착했다고 14일 밝혔다.737-8 1호기는 항공기가 자체 안전성을 확보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감항성 검사 등 정해진 절차를 거친 이후 다음달 1일부터 본격적인 운항에 들어갈 예정이다.대한항공은 1호기를 시작으로 올해 6대의 보잉737-8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737-8 항공기는 효율성과 신뢰성, 운항능력 등을 극대화한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다. 첨단 기술력이 녹아 있는 엔진을 장착하는 한편, 기존 날개보다 공기저항을 줄여 연료를 1.8% 추가 절감 가능한 어드밴스드 테크
미국 항공기 보잉사 데니스 뮬렌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잇따른 'B-737 맥스' 추락사고와 관련해 조종사들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한 발언을 했다.AP통신, CNN 등에 따르면 뮬렌버그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주주총회후 기자회견에서 "737맥스는 자체설계와 검증기준을 준수했다"며 "조종사들이 절차를 완전히 따르지 않았다"고 말했다.뮬렌버그는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 라이온에어 항공기와 지난달 에티오피아항공기 추락후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했다.사고 원인이 조종특성향상시스템(MCAS) 오작동이라고 인정했던
미국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이 세계적으로 운항중단 조치가 내려진 '보잉 737맥스(Max)' 기종에 대해 10일 이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AFP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문제로 지목된 소프트웨어는 '조종특성 향상시스템'(MCAS·Maneuvering Characteristics Augmentation System)이다. 난기류 상황에서 항공기의 급하강을 막아주는 일종의 운항정지 방지 시스템이다.4개월여 사이에 재발한 '737맥스8' 기종의 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