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돌봄 서비스가 고령화 시대 독거노인들을 보살피는 데 맹활약을 하고 있다.SK텔레콤은 AI 스피커 누구 기반 '긴급 SOS' 서비스와 연계된 긴급 구조 사례가 누적 500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AI 돌봄 서비스는 긴급 구조는 물론 정보 전달과 일정 관리, 인지능력 향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SKT 집계에 따르면 서비스가 시작된 2019년 4월부터 올해 5월까지 긴급 SOS 호출은 6000회 이상 발생했다. 119 긴급구조로 이어진 사례는 500회를 돌파했다.긴급 SOS 호출 사례 500건 가운데 뇌출혈·저혈압·급
SKT '누구'와 KB '콜리'가 만나 편리하고 친근한 금융서비스가 시작된다.SK텔레콤은 KB국민은행에서 출시한 Z세대 전용 뱅킹앱 '리브 Next'에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활용한 AI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7일 밝혔다.SK텔레콤과 KB국민은행은 지난해 8월 인공지능 누구 기반 AI 뱅킹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뱅킹앱에 AI 서비스를 탑재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 왔다.이에 리브 Next 앱에 누구 SDK를 적용해 고객이 음성으로 송금·조회 등의 업무
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은 AI 플랫폼 '누구(NUGU)'가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서비스는 △고속도로 교통안전 수칙 △운전 상식 △휴게소·통행료 관련 정보 △관광지 소개 등 600여개의 정보를 제공하며, 누구가 지원되는 TMAP, B tv, 인공지능 스피커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은 오는 21일까지 TMAP에서 누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하이패스 단말기, 주유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누구에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SK텔레콤은 AI가 독거 어르신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하는 '누구(NUGU) 돌봄 케어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SKT는 경남도를 시작으로 누구 돌봄 케어콜을 시작한다. 향후 서비스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누구 돌봄 케어콜은 돌봄 케어가 필요한 분들에게 AI '누구'가 전화를 걸어 대상자의 안부를 묻고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서비스다.누구는 대상자가 전화를 받으면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고 "어제 식사는 잘 하셨나요?", "오늘 몸 상태는 괜찮으세요?" 등을 묻는다.종료 후에
SK텔레콤은 코스텔과 자사 AI 플랫폼 '누구(NUGU)' 기반 AI 디바이스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SKT는 협약을 통해 코스텔의 주방 TV에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탑재해 주방 공간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계획이다.누구SDK가 탑재퇸 코스텔 주방 TV는 음성 명령에 따른 △음악·라디오 청취 △뉴스·날씨 확인 △팟캐스트 △레시피·메뉴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누구SDK가 타사의 디바이스에 탑재된 사례 가운데 플랫폼의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최초로, SKT는 코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SK텔레콤은 AI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을 다음달 20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SKT는 올해 컨퍼런스에서 AI 플랫폼 '누구'의 진화·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상용화해 운영하며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컨퍼런스에는 지난 16일 발표한 '누구 오토'를 비롯해 △누구 듀얼 에이전트 △누구 비전 △AI 통화녹음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소개된다.누구 컨퍼런스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