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군수 차정섭)은 27일, 28일 양일간 오전 9시와 오전 10시 30분 두 차례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안전뮤지컬 '도와줘요! 안전맨'을 무대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안전문화운동 확산을 위해 민ㆍ관 합동으로 제작했으며, 안전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된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제작됐다.

내용은 안전에너지 수호 아래 평화로운 안전행성이 위험천만행성의 왕 '사고맨'의 공격으로 파괴되자 위험에 처한 안전행성을 구하기 위해 '안전왕자'와 '짹짹이'가 지구로 떠나면서 '나실천'을 만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뤘다.

이 공연은 노래와 퀴즈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안전을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뮤지컬이다. 화재 때 신고와 대피요령, 응급환자 발생 때 필요한 심폐소생술,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법, 물놀이와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 등이 담겨져있다.

또한 안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국민안전처 안전문화창작뮤지컬 우수상도 수상했다.

'도와줘요 안전맨' 뮤지컬은 5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hamanart.or.kr) 또는 전화(055-580-3608, 3613)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