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업그레이드 위치관리기 '스마트태그+' 출시
삼성전자, 업그레이드 위치관리기 '스마트태그+' 출시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4.16 11:5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 태그+. ⓒ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 태그+.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16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통신 기능이 없는 것에 부착해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액세서리로 시장의 주목을 끌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해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해준다. 오프라인 상태에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사용자가 소중한 것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전작의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 외에 UWB(초광대역) 기술이 추가 탑재돼 찾는 물건에 대해 더 정확한 위치 탐색이 가능하다.

갤럭시 S21 울트라와 갤럭시 S21+ 등 UWB 기술이 적용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AR 기술을 활용해 해당 물건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방향 등 이동 경로를 시각적으로 제공해 사용자가 좀 더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사용하려면 스마트싱스 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기기를 등록해야 한다. 스마트폰 한대 당 여러 개의 스마트태그 시리즈를 등록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버튼을 한번 짧게 눌렀을 때와 길게 눌렀을 때 실행하고 싶은 동작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블랙과 데님 블루 등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가격은 3만9600원이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11번가,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