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제약, 숨쉬기 편한 유아전용 비말차단 KF-AD 마스크 출시
함소아제약, 숨쉬기 편한 유아전용 비말차단 KF-AD 마스크 출시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3.26 11:4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소아 제약이 출시한 KF-AD 마스크. ⓒ 함소아 제약
▲ 함소아 제약이 출시한 KF-AD 마스크. ⓒ 함소아 제약

함소아제약은 여름철 더운 날씨에도 답답함이 덜하고 숨쉬기 편한 유아전용 비말차단 KF-AD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함소아의 비말차단 KF-AD 마스크는 유아전용으로 소형과 초소형 두 종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침방울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한다.

마스크에 표기된 AD는 '안티 드로플릿'의 약자다. 비말차단 마스크의 KF기준 입자 차단율은 55~80%로 최소 지름이 5마이크로미터 크기인 미세 침방울을 차단할 수 있다.

함소아 비말차단 KF-AD 마스크는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3중 구조 MB필터를 적용했다. 일반적인 덴탈 마스크보다 비말 감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면서 필터의 두께감도 크지 않아 좀 더 숨쉬기 편하고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아이들이 답답함을 느끼지 않고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도록 4선 주름을 적용했고, 와이어 지지대로 고정력을 높였다. 착용 시 귀가 아프지 않도록 편안하고 탄력 있는 이어밴드를 사용했다.

함소아 비말차단 KF-AD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소형은 가로 145㎜, 세로 90㎜ 크기로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초소형은 가로 135㎜, 세로 70㎜ 크기로 영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사용 가능하다. 함소아몰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함소아제약 관계자는 "기온이 올라가면 KF94, KF80 같은 보건용 마스크는 아이들에게 답답해 착용하기 싫어하는 경우가 많다"며 "비말차단이 확실하게 되면서 가볍고 숨쉬기 편한 KF-AD 마스크 사용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