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식품산업의 혁신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혁신식품과 천연 안심소재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해외에서는 이미 산업화돼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거나, 향후 유망하지만 국내 기술기반과 산업화가 미진한 식품 분야에 대한 핵심·원천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부터 추진한 연구개발(R&D)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12월 식품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분야를 발굴·육성해 혁신적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식품산업 활력 제고 대책'을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현장수요를 반영해 6개의 지정공모과제, 연구기관이 사업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과제를 발굴해 제안하는 자유응모과제로 구분해 지원한다.

사업 공고기간은 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로 신청·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식품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핵심·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연구과제를 적극 발굴·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