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유통·한돈물 등 '대한민국 동행세일' 속속 동참
농협하나로유통·한돈물 등 '대한민국 동행세일' 속속 동참
  • 전만기 기자
  • 승인 2020.06.27 22:0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코로나19 침체 내수시장 활력 '총동원'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시장 활력을 위해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다양한 농축산·식품 업계도 동참한다고 밝혔다.

농축산·식품 업계 협조를 통해 농축산물, 식품 등 생필품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기획했다.

외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할인·홍보 행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변화된 비대면 방식의 소비패턴을 반영해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 7개사와 함께 1200개 농가가 참여하는 '농식품 온라인 직거래기획전'은 8월까지 실시된다.

TV홈쇼핑은 26일 마늘농가 특집 공영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홈앤쇼핑, GS홈쇼핑에서 순차적으로 9월 말까지 농산물 판매프로그램을 65회 방송할 예정이다.

한돈 자조금 단체가 운영하는 한돈몰은 저지방부위 소비 활성화를 위해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중소식품기업 제품은 우체국 쇼핑몰도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10% 할인쿠폰 지급 등 특별기획전을 통해 판매한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다음달 8일까지 800개 매장에서 수박, 양파, 마늘, 삼겹살, 한우불고기 등 농축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계란·오리 자조금 단체는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광장 동행세일 현장에서 할인판매와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전통식품과 외식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에 있다.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특별 여행주간에 맞춰 '찾아가는 양조장'을 홍보하고, 우수 후기를 작성한 방문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국전통식품문화관 '이음'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전통주, 식품명인 제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한식 메뉴를 20% 이상 할인 판매하는 '코리아 고메'는 참여 한식당 250곳를 모집해 △서울(7.3~16) △부산·대전(7.10~23) △광주·대구(7.17~30) 순으로 개최한다.

푸드페스타는 지자체, 한식진흥원이 선정한 우수 음식점을 소개하고, 음식점 방문인증·추천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외식 소비 분위기를 조성한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를 시작으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할인·홍보행사를 하반기에 지속 추진해 코로나19로 매출부진 등 피해를 입은 농축산·식품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