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6일 대전시 유성구 중이온가속기 구축현장을 방문해 연구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과기정통부
▲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6일 대전시 유성구 중이온가속기 구축현장을 방문해 연구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 과기정통부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사람 중심의 정책을 확립하겠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이 국민께 미래 희망을 제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인류에게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강국의 길을 개척하겠습니다. 세계 최고의 정보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민 누구나 인공지능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인공지능 개발자와 기업이 기술을 선도하고 세계 무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연구자 중심의 건강한 과학기술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정부는 2020년 24조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합니다. 자율과 책임의 건강한 생태계가 조성되도록 과기정통부는 연구자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연구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셋째,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혁신적인 미디어 생태계를 육성하겠습니다. 글로벌 시장 변동에 대응해 디지털 미디어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겠습니다.

넷째, 국민 중심의 과학기술·정보통신 포용정책을 강화하겠습니다. 미세먼지, 감염병, 재난대응 등 삶과 직결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연구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G와 디지털 전환의 성과가 사회 구석구석에 전달되도록 살피겠습니다. 더 향상된 우정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 직원은 2020년 국민과 과학기술·정보통신인의 목소리를 더 경청하는 마음으로 공무에 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