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경찰의 비공개 소환 조사를 받았다. ⓒ 태광그룹
▲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경찰의 비공개 소환 조사를 받았다. ⓒ 태광그룹

계열사 부당 지원과 비자금 조성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경찰의 비공개 소환 조사를 받았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최근 이 전 회장을 소환해 조사를 마치고 혐의 입증을 위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이 전 회장이 그룹 임원들을 계열사에서 일하고 있는 것처럼 꾸며 이들에게 지급된 급여를 되돌려 받고 비자금을 조성했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이 전 회장이 그룹 골프장을 통해 계열사 공사비 8억6000만원가량을 불법 지원한 혐의와 계열사 법인카드로 8000만원을 개인적으로 사용한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 전 회장 자택과 태광그룹 사무실, 그룹 관계자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고 참고인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회장엔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 전 회장의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그룹 임원 2명의 자택과 이 전 회장의 계좌 등도 압수수색했다"고 말했다.

키워드

#이호진 #태광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