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은철 GC녹십자 대표가 인도네시아 자바베카 산업단지에서 열린 혈액제제 플랜트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GC녹십자
▲ 허은철 GC녹십자 대표가 인도네시아 자바베카 산업단지에서 열린 혈액제제 플랜트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GC녹십자

GC녹십자의 혈액제제 플랜트 착공식이 5일 인도네시아의 자바베카 산업단지에서 열렸다.

GC녹십자는 지난 6월 플랜트 건설 사업권을 획득한 지 6개월 만에 착공식을 가졌다.  새로 지어지는 공장은 인도네시아 최초로 사람의 혈액이 원료인 의약품 혈액제제를 생산하는 공장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허은철 GC녹십자 대표, 박충권 GC녹십자EM 대표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 장관, 무하매드 유숩 칼라 적십자 총재, 박수덕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공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공장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동쪽으로 35㎞ 떨어진 자바베카 산업단지 내 대지면적 4만㎡ 위에 세워진다. 연간 최대 40만 리터의 원료 혈장을 처리할 수 있는 규모의 부지로 2027년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인도네시아 국민이 오랫동안 소망해온 혈액제제 자국화의 역사적인 첫걸음을 GC녹십자와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플랜트 건설의 성공적 완수를 시작으로 앞으로 인도네시아 의료보건 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