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HACCP)인증원이 오는 22일 'HACCP KOREA 2023'를 개최한다.

행사는 서울 코엑스(COEX)에서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1부에서는 △HACCP 짧은 영상 공모전 수여식 △해썹 제도 발전과 적용 우수영업장 표창 △SNS 우수 서포터즈 △스마트 해썹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여식 등이 진행된다.

2부는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산·학·관 등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수출국 식품안전관리 동향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국외로 식품을 수출하는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HACCP인증원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D홀)'을 운영한다.

B홀과 D홀에서는 해썹 스탬프 도장 깨기 이벤트, 해썹과 인생네컷, 7원칙 스톱워치 게임,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산업체의 참여 기회를 넓혀 해썹과 스마트 해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접수가 필요하고 참가비는 없다. 또 사전접수를 한 경우 서울국제식품산업전(COEX) 푸드위크 입장권을 무료 제공한다.

인증심사본부 인증기획팀과 전략기획본부 홍보전략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한상배 HACCP인증원장은 "해썹 코리아가 식품안전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는 유익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한민국의 식품안전을 위한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