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교수가 전하는 운명을 부유하게 바꾸는 기술

대한민국 대표 교수진이 펼치는 흥미로운 지식 체험 '인생명강' 시리즈의 열아홉 번째 책이 출간됐다.

역사, 철학, 과학, 의학, 예술 등 전국 대학 각 분야 최고 교수진의 명강의를 책으로 옮긴 인생명강 시리즈는 독자들의 삶에 유용한 지식을 통해 오늘을 살아갈 지혜와 내일을 내다보는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도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연·유튜브·팟캐스트를 통해 최고의 지식 콘텐츠를 일상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지식교양 브랜드다.

신간 '더 포춘(The Fortune)'은 김동완 동양철학 박사가 정립한 나의 재운 사용 설명서다. 유명 연예인과 저명인사들의 운명 카운슬러로 지낸 30년 동안 성공한 이들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임상과 경험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어 부와 운을 끌어당기는 법칙을 소개한다.

사람은 누구나 오행 가운데 하나 이상을 가지고 태어난다. 책은 다섯가지 특성과 능력으로 자신과 타인의 삶을 행복하게 해 성공을 거머쥔 이들의 삶을 조명하고 그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명을 개척해나갔는지를 살펴본다.

사주에 목이 많은 사람들은 배려와 봉사 능력이 강해 매우 이타적이며 이를 잘 활용해 능력을 발휘하면 좋다. 교육이나 상담과 관련된 분야, 인문학이나 사람을 분석하는 인사와 관련된 분야의 일을 하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

화가 많은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열정적이고 모험적이며 행동적이고 표현적이다. 패션 감각도 뛰어나고 자기를 표현하는 데에 탁월한 능력이 있어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들이 많다.

토가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관계지향적인 성향이 강해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중간자 역할을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중개자 역할을 하는 아이디어로 회사를 만들어낸다.

금이 많은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완벽하고 계획적이며 원칙적이고 기계적인 성향이 강하다. 손재주가 뛰어나고 시간 약속에 철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가 많은 사람들은 생각과 아이디어가 많고 창의적이다. 정보 수집력이 뛰어나며 논리적이고 계산적이어서 사업을 한다면 연구 분야나 숫자와 관련한 분야면 좋다.

책에서 소개하는 사주 오행의 기질과 기질별로 성공적 삶을 이룬 상위 0.1% 대표 인물들을 분석해 미처 깨우치지 못한 나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나아가 긍정적 미래까지 설계해볼 수 있다.

누구나 알 수 있는 역사적 인물부터 유명 연예인까지 성공과 부를 거머쥔 그들의 성향과 직업 적성, 행운의 키워드는 같은 오행에 속한 나만의 달란트를 확인하고 도전에 대한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동완 교수는 불운이 행운으로 바뀌는 수많은 사례를 목도하며 운명을 부유하게 바꾸는 비책을 터득했다. 저자는 사람의 기질마다 성공과 부를 부르는 전략이 다르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운명학의 정의와 역사적 인물들의 운 활용법, 사주 오행에 따른 달란트 분석, 성공과 부를 불러오는 행운의 키워드, 그리고 나의 운이 좋아지게 만드는 실천적 방법들까지 총망라해 하나의 재운 아카이브를 만들어 냈다.

운명론 전반을 문학과 철학을 기반한 인문학적 시선으로 담아낸 것도 차별점이다.

책은 삶의 갈래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나만의 재능을 몰라 불행한 사람들, 삶이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어떤 삶과 지혜를 좇아 성장하면 좋을지 명징한 본보기를 제시한다.

책은 사주 오행 성공학을 바탕으로 경제적·운명적 자유를 얻는 재운 작동원리를 4단계에 걸쳐 설명한다.

1부에서는 '운명, 변화하는 삶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운명이 우리의 돈과 행복, 삶의 변화에 대해 어떻게 작동하고 영향을 미치는지 원리를 파헤친다.

2부에서는 '더불어 사는 오행 균형의 지속 가능한 행복'에 대해 다룬다. 목·화·토·금·수의 특성을 분석하고 내가 속한 오행이 어떤 성공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지, 발전시켜야 할 방법은 무엇인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3부는 '개인주의 시대, 나의 운명을 혁명하라'로 운이 좋아지는 7가지 핵심 비법과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귀인을 만나는 법, 복을 부르는 색과 방향 등 당장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개한다.

4부는 '융복합의 시대, 연대와 교류로 운을 창조하라'로 행운의 진정한 정의를 통해 책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인 '지속가능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30만명 안팎의 사람들을 상담하며 그 과정 속에서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연구해온 저자는 성공을 하고 싶다면, 성공을 이룬 이에게 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신전들이 남겨둔 인생 족보이자 내 인생에 부를 더하는 운명 사용설명서인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다.

■ 저자 김동완 = 현재 동국대학교 겸임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한국사주명리학회 회장, 한국역학학회 회장, 한국브랜드네이밍학회 회장, 한국현대성명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유재석, 이병헌을 비롯한 유명 연예인 및 각계 저명인사들의 2세 작명, 풍수지리 자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 쌤과 함께 등 다양한 방송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강연으로 인문 멘토이자 인생 멘토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