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2023년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26일까지 진행한다. ⓒ 국립재난안전연구원
▲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2023년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오는 26일까지 한다. ⓒ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2023년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R&D)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국민심사는 20일부터 7일간 진행되며, 온국민소통 홈페이지에서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의 우수성과 후보 동영상을 시청한 뒤 우수과제 1건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우수성과 선정은 △연구개발 특성 반영 지표 등에 따른 자체 심사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국민심사 △연구성과의 창의성, 기술성, 파급효과 등을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3건이 선정될 예정이다.

국민심사는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투표 참여자 가운데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우수상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 150만원, 우수상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 100만원, 장려상에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상과 시상금 50만원이 수여되며, 오는 10월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은 최종 선정된 우수과제를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송출할 계획이다.

이종설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은 "이번 우수성과는 국민이 직접 참여해 선정되는 만큼 재난안전 분야 연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우수한 재난안전 연구개발(R&D) 사업을 통해 국민의 일상을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