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서울시·한국해비타트 관계자들이 서울 도봉구 쌍문동 안심동행주택 9호 완공현장을 찾아 축하하고 있다. ⓒ 대우건설
▲ 대우건설·서울시·한국해비타트 관계자들이 서울 도봉구 쌍문동 안심동행주택 9호 완공현장을 찾아 축하하고 있다.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서울시, 한국해비타트와 '안심동행주택 9호' 완공현장을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주거안전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안심동행주택 9호로 선정된 가구는 서울 도봉구 쌍문동 주택이다.

허리디스크와 무릎 수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노령의 모친과 중증 지적 장애를 가진 아들이 거주하고 있고 해당가정은 생활과 거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택의 사용승인년도는 1993년으로 바닥이 매우 습하고 환풍이 되지 않는 노후화 된 주택으로 단열 효과가 낮고 창문 틈새로 물이 새는 등 실내 사용이 어려운 구조였다.

해당 세대에는 △주택의 창호와 조명 교체 △방범창, 침수경보기, 화재감지기 설치 △환풍기, 타일, 양변기 교체와 추가 방수 공사 △거동이 불편한 거주자를 위해 바닥 평탄화와 안전손잡이를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서울시와 대우건설 그리고 해비타트가 진행하는 새로운 주거복지 사업 모델"이라며 "취약 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켜주는 이 사업이 지속 가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