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득구 더블어민주당 의원이 27만명의 학생정보 유출과 관련해 교육부의 책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의원실
▲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7만명의 학생정보 유출과 관련해 교육부의 책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의원실

전국 고등학교 2학년 학생 27만명의 정보가 유출된 사건과 관련해 교육부가 책임지고 해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안양만안)은 국회 소통관에서 27만명 학생정보 유출관련 교육부의 책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23일 열었다.

강 의원은 "유출된 자료를 활용한 각종 사교육 업체와 학원가의 마케팅, 다양한 불법적 경로를 통해 수집되고 유통되는 등 악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 대입 시험을 앞둔 고교 3학년으로 올라가는 시기에 민감한 정보가 유출된 학생들 입장에서는 공개된 성적에 대한 불안감도 커질 것을 우려했다.

강 의원은 "가장 큰 문제는 교육부의 책임지지 않는 태도"라며 "이 사안에 대해 아직까지 유출경로가 어디인지 얼마나 유출됐는지도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추가 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마땅한 수단을 찾지 못해 교육청에서는 각종 포털 사이트 모니터링을 통해 삭제를 요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득구 의원은 "27만명 학생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음에도 담당 부처인 교육부는 책임을 오롯이 교육청에 떠넘기고 있다"며 "당장 전국 시·도교육감들과 만나 원인 규명은 물론 직접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