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오토에버가 취득한 ISO 45001 인증서. ⓒ 현대오토에버
▲ 현대오토에버가 취득한 ISO 45001 인증서. ⓒ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국제 표준 인증기관 영국왕립표준협회(BSI)에서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ISO 45001을 획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노동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 업무와 관련된 상해·건강상 장해를 방지하며 꾸준히 안전보건 성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현대오토에버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안전경영팀을 별도로 두고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전파 △안전보건 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진행 △안전보건표준 제정 등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인증기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노동자 안전을 포함해 환경·사회와 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