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스타와 MOU 체결…현장 기술인 실무 교육 강화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장(오른쪽 두번째) 이 오풍교 아카스타 원장(왼쪽 두번째)와 사이버교육원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단법인 한국소방기술인협회는 12일 협회 회의실에서 온라인 콘텐츠 개발 전문업체 (주)아카스타와 사이버교육원 구축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 회장, 오풍교 아카스터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소방기술인협회는 10만명에 달하는 기술인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주)아카스타에 교육 콘텐츠 개발을 의뢰했다. 아카스타는 노동부 환급 과정을 전제로 컨텐츠를 개발, 소방기술인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소방기술인이 소방시설 내진 교육을 주요 콘텐츠로 개발하기로 방향을 설정했다.

오풍교 아카스타 원장은 "소방기술인협회와 손잡고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며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시너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기항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방기술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현장 기술인이 비용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협회 이명상 부회장은 "소방기술인이 제대로 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 전무했다"며 "사이버교육원 구축을 계기로 회원들을 위해 교육 사업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소방기술인협회는 올해 3차례에 걸쳐 소방 시설 내진 교육을 오프라인으로 실시했다. 기술인의 실무에 도움이 됐다는 분석에 따라 오프라인 교육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소방기술인협회 사무국(☎02-402-7119)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