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장(가운데)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관계자로터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고 있다. ⓒ 광주도시관리공사
▲ 박남수 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장(가운데)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고 있다. ⓒ 광주도시관리공사

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는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가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위험성평가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해 해당 요인에 대한 부상 혹은 질병의 발생 가능성과 중대성을 추정·결정하고 감소대책을 수립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광주도시관리공사에서 운영 관리하는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는 지난달 25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터 이 인증을 취득했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증은 위험성평가 실태를 안전보건공단이 심사해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로 선정된 사업장은 산업재해예방에 관한 정부 포상 혹은 표창 우선추천의 기회가 부여되고 3년 동안 정부의 안전·보건 감독을 유예 받을 수 있다.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장은 "안전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거둔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안전교육, 훈련 등을 강화해 안전관리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안전한 체육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