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업계 디지털 혁신' KT -DX 사업 협약
'미용업계 디지털 혁신' KT -DX 사업 협약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2.06.17 14:4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서비스 북부와 뚜르어스 등 8개 기업이 이미용업계 디지털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태형 STC 대표, 김양수 LG전자 팀장, 차영훈 뚜르어스 대표, 홍재상 KT 상무, 이기욱 KT 서비스 북부 상무, 차진붕 씨제이비인터내셔널 대표, 최유빈 이가자헤어비스 대표, 조민수 아이큐브온 부사장, 반대현 스마트로 상무. ⓒ KT
▲ KT가 뚜어르스 등 8개 기업과 이미용업계 디지털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했다. 왼쪽부터 박태형 STC 대표, 김양수 LG전자 팀장, 차영훈 뚜르어스 대표, 홍재상 KT 상무, 이기욱 KT 서비스 북부 상무, 차진붕 씨제이비인터내셔널 대표, 최유빈 이가자헤어비스 대표, 조민수 아이큐브온 부사장, 반대현 스마트로 상무. ⓒ KT

KT는 이미용업계 디지털 혁신(DX)을 위해 KT 서비스 북부와 이미용업 프랜차이즈사 뚜르어스 등 8개 기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시 보라매 파크스퀘어에서 뚜루어스 등 8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미용 업종은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생활업종으로 전국의 이미용 사업장 규모는 14만개로 추정된다. 매장 디자인과 프로세스에 DX 시도가 늘어나면서 미용을 위한 기능적인 공간 외 커뮤니케이션과 힐링 공간으로 그 역할을 넓혀가고 있다.

KT는 협약식을 통해 미용실이라는 공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이미용 관련 서비스들을 결합 제공 하고 매장 운영 소상공인과 고객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한다.

AI가 자동으로 전화응대·예약·주문·가게홍보까지 대신 해주는 서비스인 '사장님 AI비서팩'과 'AI방역로봇'을 이미용 솔루션사의 서비스들과 맞춤 설계를 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DX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뚜르어스는 이미용 산업에서 필요한 교육, 제품 공급, 디자이너 양성, 인력매니지먼트, 살롱관리, 그 외 전국 어디서나 통용 가능한 페이 서비스 등 모든 영역을 통합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STC는 타월 관리부터 에어컨, 바닥청소, 매장 방역, 필수품 교체 등 살롱 유지보수까지 올인원 매장관리를 해주는 '웰리살롱토탈케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CJB는 이미용 재료 유통 등 리테일 서비스를 맡는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50년의 상품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사들과 이미용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영역을 연구와 개척하며 미용 트렌드의 지속성을 위한 미용 교육 컨텐츠를 제작 할 예정이다.

KT 서비스 북부는 미용실 대상의 통신과 방역서비스와 협약사의 솔루션 상품을 패키징해 제공하는 영업채널로 역할을 진행한다.

매장 내 편리한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로가 지원하고 K뱅크와 협업해 이미용 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지원하는 등 금융 상품 제공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구현모 KT 대표이사는 "9개 참여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모아 이미용 업계 창업과 성공을 위한 운영혁신, 이용고객의 편의성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상생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생태계와 상생 혁신모델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