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경한미약품이 중국 정부가 지정하는 고신기술인증기업을 15년 연속 획득했다. ⓒ 한미약품
▲ 북경한미약품이 중국 정부가 지정하는 고신기술인증기업을 15년 연속 획득했다. ⓒ 한미약품

북경한미약품은 중국 정부로부터 다양한 국가적 혜택을 받는 고신기술기업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3년마다 진행하는 심사·지정이 5회 연속 이어진 성과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가운데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15년 연속 인증을 받은 기업은 북경한미약품이 최초다.

북경한미약품은 인증을 통해 현행 법정 기업소득세율인 25%보다 낮은 법인세 15%를 적용 받고 있다. 연구인력과 개발비에 대한 추가 소득공제와 기업경영환경 개선 보조금 등 다양한 혜택도 받고 있다.

북경한미약품은 인증을 통해 중국 정부 주도 입찰과 의약품 마케팅 등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고신기술기업 인증은 중국 과학기술위원회, 재정국, 세무총국 등이 조직한 전국고신기술기업인정관리부가 총괄하며 국가가 중심적으로 지원하는 영역에서 지적재산권 체계를 구축하고 활동을 펼치는 중국 현지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인증 기준은 중국 현지 기업 가운데 △바이오·신약 등 중국 정부 지정 중점 사업 여부 △해당 사업 분야 핵심기술에 관한 지적재산권 보유 △기업 구성원의 10% 이상 R&D 인력 확보 △특정 수준의 R&D 투자 등 조건을 만족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만을 대상으로 한다.

북경한미약품은 매년 매출의 10% 정도를 신약개발 R&D에 투자하며 독자적 이중 항체 플랫폼 기술인 팬텀바디를 적용한 다양한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임해룡 총경리는 "법인세 감면 등 혜택을 주는 인증을 5차례 연속 획득했다는 것은 중국 정부, 허가기관 등 전문가들이 북경한미약품의 신약개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팬텀바디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는 항암·면역질환 분야 신약 연구에 속도를 높여 상용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