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보고 실무·활용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한다. ⓒ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세이프타임즈 = 홍현정 의약전문기자·의사)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보고 실무·활용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료기관·도매업체·약국 등 마약류 취급자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권역별로 진행하던 교육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부터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마약류 취급자 대상으로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소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활용방법, 취급보고 데이터 활용 현황과 투약량 상위 약물 남용 의심환자에 대한 오남용 사례를 교육한다.

시스템보고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 등 마약류 취급보고 실무에 직접 적용될 수 있는 내용과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자체 마약류 안전관리 공무원을 대상으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활용방법과 의료용 마약류 취급통계정보 시스템 사용방법 등 현장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소개한다.

교육신청은 원활한 접속을 위해 정해진 수강인원 내에서 오는 13일부터 선착순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 원하는 교육일자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