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서울런(SEOUL LEARN)'이 브랜드 상표권 등록을 추진한다.14일 서울시에 따르면 2023년 서울런 운영계획에 따라 '서울런 브랜드 고도화와 상표 출원·등록' 계획을 세웠다. 시는 전문업체와 수의계약 체결을 통해 브랜드 고도화와 상표를 출원하고 변리사를 통해 상표등록도 진행한다.서울런 사업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대표적인 약자와의 동행 정책으로 학습자원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교육 기회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저소득층 청소년과 학교 밖·다문화가족 청소년 등이 대상으로 가입된 학생
동양생명의 새로운 수호천사가 탄생했다. 동양생명은 최신 트렌드와 영업환경에 맞춰 개발한 새로운 수호천사 캐릭터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수호천사는 보험업계 최초 브랜드 캐릭터로 탄생했으며 새롭게 탄생한 3세대 수호천사가 공개됐다.신규 캐릭터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라는 회사 미션에 맞춰 언제나 가까이에서 사람들을 돕고 행복하게 하는 일에 진심인 수호천사 의미를 두고 설계했다.기존 1·2세대 수호천사가 가진 디자인적 아이덴티티는 계승하며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단순화한 것이 3세대 수호천사의 특징이다.메인
부산경제진흥원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브랜드 및 지식서비스 품질 개선사업을 통한 브랜드 품질과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부산시는 '함, 바까보까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문가그룹을 매칭해 디자인과 세무회계, 지식재산권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를 연계한 시스템으로 소상공인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절차를 간소화해 수요자와 공급자가 서로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소상공인이 플랫폼에 의뢰 게시물을 작성하면, 전문가그룹이 그 내용을 확인해 포트폴리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