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사화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동아제약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도전해 선정됐다.동아제약은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2009년부터 사랑나눔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된다.동아제약은 국
동아제약이 서울 동대문소방서와 동아제약 본사에서 중대재해 대응 모의훈련을 27일 진행했다.훈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심폐소생술(CPR) 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와 대피 용품 사용 방법 등 실제 피해자 구호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 안전교육을 받았다.소방훈련에선 완강기 사용법과 로프 매듭법 교육,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초기 진행 시 소화 요령법을 숙지하는 화재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동아제약은 지난해부터 안전보건 개선 제안대회와 중대재해 대응 모의훈련을 꾸준히 진행해 재해예방과 인식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훈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이 24일 마약 관련 범죄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NO EXIT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중독,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작됐다.캠페인 참가자가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 문구를 홍보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백 사장은 정해선 SBS M&C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병묵 콜마비앤에이치 대
동아제약은 엑스텐드(XTEND) 'X-CLASS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PR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X-CLASS 캠페인은 동아제약 엑스텐드의 국내 론칭을 위해 진행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핏블리, 제이제이, 줄리엔강 등 앰배서더 콜라보를 통한 론칭 △피트니스 오피니언 리더를 중심으로 진행한 정보 확산 △브랜드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전
동아제약이 18일부터 아시아나항공과 헬시 트래블(Healthy Trave)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헬시 트래블 키트(Healthy Travel Kit)는 동아제약과 아시아나항공이 제작한 건강기능식품과 위생용품을 모두 담은 여행용 건강 키트다.헬시 트레블 키트는 비즈니스 탑승객 및 우수회원에 한정해 제공하며 인천공항 프리미엄 체크인 카운터에서 이벤트를 제공한다.프리미엄 멀티 비타민 오쏘몰,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등 동아제약의 8개 인기 품목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제품을 담은 파우치는 다양한 여행용품을 휴대할
동아제약 '가그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법원으로부터 '살균능력 확인 불과' 판단을 받았다.동아제약은 그동안 가그린 제품이 구강청결제로써 살균 효과가 있다고 홍보했다.하지만 식약처는 '뮤탄스균 99.9% 살균', '유해균 제거' 등 허가받은 효능·성능이 아니며 품질·효능 등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문구를 기재해 광고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다.17일 제약업계 등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가그린 제품에 대한 광고업무정지처분 등 식약처 행정처분에 대해 불복, 법원에 집행정지·행정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했다.식약처는 지난해 5월 동아제약이 '가
동아제약은 올 여름에만 한정 판매되는 '가그린 피치민트 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신제품은 달달한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 향을 베이스로 산뜻한 민트 향이 더해져 입 속을 상쾌하게 해주며 투명한 가그린 용기에 카카오프렌즈 복숭아 캐릭터 '어피치' 디자인이 적용됐다.구취 제거와 충치 예방 효과는 물론 에탄올 무첨가로 자극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또 휴대가 용이한 100㎖사이즈와 가족이 사용 가능한 550㎖사이즈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휴대용 제품은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에서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굿즈가 포함된 550㎖ 단독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탱글젤리를 출시했다.24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탱글한 식감이 특징인 젤리로 1봉지당 콜라겐 350㎎과 비타민 B군 3종을 함유한 프리미엄 젤리다.출시를 기념해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배송비만 지불하면 박카스맛 탱글젤리 2봉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맛 탱글젤리 출시로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등 3가지의 젤리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며 "탱글한 식감을 지닌 젤리로 재밌고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내
동아제약 트러블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미스트'를 출시했다.22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미스트는 여름철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과 피지로 인해 유발되는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 워시는 살리실산(BHA) 성분으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효능이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과도한 유분과 각질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항균 제품으로 모공에 쌓인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케어한다. 임상 연구센터를 통해 유분 개선과 피지 개선 테스트를 완료해
동아제약 박카스가 경찰청과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15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의 요청으로 전국 대부분의 약국에서 볼 수 있는 박카스 종이봉투에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문구를 삽입해 마약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진행된다.동아제약은 마약범죄 예방캠페인 문구가 담긴 박카스 종이봉투를 오는 7월까지 약국에 공급한다.동아제약 관계자는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90년 넘게 노력해온 동아제약은 가까운 약국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박카스 종이봉투를 활용해 마약범죄를 예방하고
동아제약 오쏘몰이 미국 말본골프와 협업해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29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말본 골프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로 정통성에 기초한 감각적인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여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뛰어난 에너지 부스팅 효과를 통해 골프 라운딩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난 오쏘몰과 말본 골프의 협업은 세련된 필드룩과 이상적인 퍼포먼스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은 오쏘몰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고 열정적인 플레이를
동아제약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27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Green·So Easy)은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해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시행됐다.캠페인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임직원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도 참여한다.동아제약에 따르면 사내 카페에서 하루 평균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음료는 평균 300컵이다.일 평균에 해당하는 300잔의 컵을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으로 사용하게 되면, 연간 탄소 저감량 4.8톤 감소와 30년생 소나무 740그루가 1년
동아제약이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템포가 발매 46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작한다.24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템포 패드,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생리대와 팬티라이너는 최대 60%, 탐폰은 20% 할인을 진행하고 스마트 스토어 찜 고객은 추가 5% 할인, 스토어 소식 알람 동의 시에는 추가 5% 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템포 순면패드는 전제품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LOVE & THANK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동아제약의 인기 건강식품과 생활 소비재 제품들을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세트 구성들로 다양하게 선보인다.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의 에센셜 포우먼S, 포맨S는 1+1, 혈행 개선 전문 브랜드 '써큐란'의 알파, 알티지오메가-3는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셀파렉스는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세대별 맞춤 비율로 제공한다
동아제약이 갈변현상을 일으킨 '챔프시럽'에 대해 자발적 회수 조치를 내렸다.동아제약은 어린이용 해열제인 챔프시럽 약품이 변색되는 문제를 파악해 자발적 리콜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챔프시럽은 생후 4개월 된 영아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가 복용하는 감기약이다. 해당 시럽엔 어린이를 위해 단맛이 나는 백당 성분이 있어 고온에 노출되면 갈색으로 변한다.다양한 챔프시럽 가운데 문제가 된 약품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시럽이다. 사용기한은 내년 9월 6일~10월 24일, 제조번호는 2209031~2209040과 2210041~2210046이다
동아제약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를 출시한다.17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는 저자극 각질케어 성분인 'PHA' 2%와 'LHA'를 함유해 오돌토돌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준다.민감한 피부를 위해 동아제약 특허 성분인 헤파린 RX 콤플렉스도 함유했다. 소듐헤파린, 쑥잎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이 함유된 파티온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사용할 경우 더 깊고 빠른 진정 효과가 있다.또 피부의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
동아제약이 예술과 문학분야 발전에 기야한 공로가 인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6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을 4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국내 문학의 저변 확대와 여성 문인 발굴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백일장으로 문학에 관심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는 여성 마로니에 백일장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최근 5개년 주요 수상작 모음집을 출간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에 많은 관심을 주신
동아제약은 피부염 상비약 D-판테놀 연고의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패키지 리뉴얼은 동아제약 자사 제품인 어린이 해열·감기약 챔프의 캐릭터인 '판디'를 적용했다.D-판테놀 연고는 영유아에게 친근한 판디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영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로 인식을 강화한다.끈적이지 않고 흐르지 않는 제형으로 피부염, 기저귀 발진, 상처, 화상, 땀띠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가능한 피부 연고다.이 연고는 스테로이드, 향료, 보존제, 항생제, 타르색소가 포함되지 않은 5무 브랜드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연고다.
동아제약은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동아제약은 2011년 CCM 인증을 획득한 것을 시작으로 2년 주기로 시행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해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동아제약은 제품기획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위해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고 개선해 왔다. 분기별로 소비자만
동아제약은 전북대와 LED 스마트팜 기반의 첨단 식의약소재 산업화기술 개발업무협약을 했다고 8일 밝혔다.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전북대로부터 '염생식물을 활용한 항염과 폐손상개선 물질' 기술을 이전 받고 제품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나선다.염생식물은 바닷가 등의 염분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로 바닷가의 잡초 정도로 여겨졌지만 항염 효과와 폐손상 개선 기능에 관한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기능성 식품, 의약 소재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이 이뤄지는 소재다.전북대는 기술이전과 LED농생명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 염생식물을 배양해 동아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