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상혁 방통위원장 "공영방송 책무 명확히 "
[신년사] 한상혁 방통위원장 "공영방송 책무 명확히 "
  • 김동하 기자
  • 승인 2020.12.31 14:09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상혁 방통위원장
▲ 한상혁 방통위원장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31일 "미디어의 공적 가치와 신뢰를 회복하고 침체되고 있는 방송통신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디지털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해 이용자 보호와 미디어복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배포한 신년사에서 "새해 신뢰, 성장, 포용을 핵심 가치로 해 안전하고 행복한 미디어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지역 맞춤형 재난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등 재난방송을 고도화하고, 허위조작 정보에 단호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미디어의 공적 가치 제고를 위해 공영방송의 책무를 명확히 하고, 이를 뒷받침할 재원구조 개선 논의와 관련 제도 개편을 지원한다고 한 위원장은 설명했다.

방송규제 혁신에 대해서는 "불필요한 낡은 규제를 과감히 없애고 불공정하고 차별적인 제도와 관행을 바로잡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송통신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방송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비대면 추세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와 계층 격차 해소 방침도 강조했다.

그는 "지능정보사회 본격화로 통신 단말기와 통신·인터넷서비스는 이제 생활 필수재가 됐다"며 "방송통신 서비스 전 과정을 촘촘히 살펴서 국민 불편 사항을 먼저 발굴하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비대면 사회에서 디지털미디어 격차는 연령·계층 간 격차를 심화시킬 수 있다"며 "국민이 함께 미디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미디어 역량을 키우고 소외계층 지원을 확대하는 등 미디어 복지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1-01-01 08:21:56
단호하게 종편 지킴이가 되신 분의 자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