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킵스 홈페이지
ⓒ 웰킵스 홈페이지

500원짜리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5일부터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사이트가 마비됐다.

웰킵스는 이날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1장당 500원, 1팩(3매) 1500원에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접속자 폭주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웰킵스는 온라인 공지 글을 통해 "현재 동시 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이용 중 속도가 느리거나 문제 발생 시 잠시 후 다시 접속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부터 판매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수술용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 호흡하기 편하다.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으로 55∼80% 수준이다.

웰킵스는 5일 20만여장을 준비했고 이후 하루 10만~20만장 정도를 판매할 계획이다. 고객 반응과 시장 수요를 고려해 다른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할 방침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 일반 국민에게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이에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다른 업체들은 구체적인 사항을 아직 논의 중이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