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 부산시

부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 동참 홍보를 위해 5일 오후 7시 주요 다중 밀집 지역 3곳에서 민관합동으로 '생활 속 거리 두기 캠페인'을 펼친다.

시는 코로나 19확산세가 지역에서 다소 주춤한 상황이지만, 최근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발생이 계속되고 있어 더 철저한 방역과 전 시민적인 참여와 실천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날 캠페인은 주말을 앞두고 유동인구가 많고 밀집이 최고조에 달하는 금요일 저녁 시간에 맞춰 △해운대해수욕장·구남로 △민락수변공원 △서면1번가·젊음의 거리 등 지역 대표 관광지와 도심 번화가에서 동시 진행된다.

한국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협의회, 새마을회, 자원봉사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민간단체 300여명과 부산시 공무원 50여명 등 35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기본방역수칙과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홍보한다.

음식점, 유흥시설,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관계자에게는 관련 지침 준수를 강조하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범철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 일상을 유지하면서도 방역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시민 개개인의 방역수칙 준수와 참여, 그 이상의 비결이 있을 수 없다"며 "각자의 생활반경 속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에 모두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