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개최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 ⓒ 정경호 기자
▲ 지난해 개최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 ⓒ 정경호 기자

한국사보협회는 오는 6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식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꽃으로 불리는 인쇄사보와 전자사보 등 26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영예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한국개발연구원 KDIans △한국수자원공사 물, 자연 그리고 사람 △한국산업인력공단 HRD KOREA 등이 선정됐다.  사사(社史) 부문은 GS칼텍스 50년사, 기획디자인회사 부문은 하나로애드컴 손정희 대표가 선정됐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MG새마을금고중앙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을 가꾸는 사람들'이 선정됐다. SNS 부문은 '국민건강보험 건강천사 SNS'가 꽃다발을 받게 된다.

고용노동부장관상은 △근로복지공단 '희망나무' △주택도시보증공사 '주거 걱정은 HUG가 할게요'가 영광을 차지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은 △IBK기업은행 'with IBK' △한양대학교 '사랑한대'가 받는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은 △LS전선 'OPEN MIND' △현대에이치씨엔 'HCN 매거진' △공항철도 '행복한 동행, 공항철도-AREX' △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기술' △서울대공원 블로그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해외특별상은 △KT 'MWC 아메리카 2018 특집 미국, KT 5G 리더십을 주목하다'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홍보영상' △근로복지공단 병원 캠페인 광고가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한다.

또 고양소식이 IBA 금상, 오렌지 라이프는 2017연차보고서로 Asia-Pacific Stevie Awards 금상을 받게 된다.

외부 유관단체상은 △부산이야기가 국제미래학회장상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약보'가 한국기자협회장상 △육군본부 '육군지'가 한국편집기자상 △한국토지주택공사 'with LH'가 한국잡지협회장상 △남양주시 '새로운 남양주'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상 등을 각각 수상하게 된다.

김흥기 한국사보협회 회장은 "826개의 작품이 접수된 올해는 인쇄와 전자사보, 블로그 및 카페, 기획디자인, 광고 및 공익캠페인 부문 등의 출품이 많아 경쟁이 치열했다"며 "홍보물, 출판물, SNS 부문의 출품작이 최근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종사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조직의 소통을 위한 열정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