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한 메헤라(왼쪽), 칸치 싱 ⓒ 한국관광공사
▲ 로한 메헤라(왼쪽), 칸치 싱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13억 인구의 인도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현지 유명 연예인 커플을 초청해 한국 관광 매력을 소개하는 TV 특집프로그램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지난 6일 밝혔다.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로한 메헤라와 칸치 싱씨는 인도 인기 TV드라마에 연인으로 출연했다가 실제 커플이 돼 신예 스타로 주목받는 배우들이다.

촬영 내용은 약 1개월 내 현지 공중파를 통해 방영된다.

이들 커플은 촬영 기간에 본인이 운영하는 팔로워 100만명 이상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관광을 실시간 홍보할 예정이다.

권종술 한국관광공사 뉴델리지사장은 "인도는 스타 연예인들의 행동과 말, 거취에 따라 현지인들의 반응이 놀라울 정도로 민감하다"며 "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해 한류를 통한 접근보다는 역으로 발리우드 영화나 뮤직비디오 촬영 등을 한국으로 유치해 홍보하는 방식으로 접근을 달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공사는 인도시장에서의 셀럽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7월에는 인도의 온라인 여행사인 이지고원과 서울관광재단, 경기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등과 '미스인디아'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초청해 다양한 방한 체험활동을 영상과 사진으로 담아 방한 상품 개발과 판촉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성훈 한국관광공사 아시아중동팀장은 "현지 유명인을 활용한 셀럽 마케팅을 진행하고 현지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과 친한 인사 등과 함께 인도 내 한국 관광에 대한 인지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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