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는 우수한 청소년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하도서관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등 6개 기관별로 4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교육기관이 있는 6개 지역 청소년이다.

참가자들은 다큐멘터리 기획과 제작 수업, 6개 지역의 참가자가 함께 하는 두 차례의 캠프,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완성하게 된다. 완성된 수료작은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특별상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고양, 광명, 교하(파주), 부천, 성남, 수원 6개 지역별 미디어센터 및 청소년 유관 기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을 통해 워크숍 참가자를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청소년경쟁 부문의 작품 공모를 진행 중이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담아낸 작품들을 영화제에서 상영하는 '청소년 경쟁'은 청소년들이 많은 대중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작품 공모 일정, 출품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밖에도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영화제 기간 이외에도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 교육, 아카이브 운영, 다큐멘터리 영화 정기상영회 등 시민들에게 영상문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영화제 콘텐츠교육지원팀(032-623-8037, docsforedu@dmzdocs.com)으로 하면 된다.

'평화ㆍ생명ㆍ소통'을 주제로 열리는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원에서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